셀 너비에 맞게 자동으로 데이터 표시하기!
보고서의 제목을 작성할 때 셀 너비에 맞게 일정한 간격을 띄워 표시를 해야 될 때가 있다.
일반적으로는 Space Bar를 눌러 띄어쓰기를 하겠지만 일정한 간격으로 맞춰서 펼쳐주는 기능이 있다.
1. 셀 너비에 맞게 텍스트 펼쳐서 배치하기
•A2:I2 선택 >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 셀 서식 > 맞춤 (상단메뉴) > 가로 맞춤 : 균등 분할(들여 쓰기) > 확인
2. 셀에 좌우 여백 지정하기
균등 분할로 진행을 하면 글자들이 일정한 간격을 가지고 배치 된다. 하지만 그 간격이 끝에서 끝까지 떨어져 보기 좋지 않다.
이럴 때는 들여쓰기를 통해 일정 간격을 띄워 작성할 수 있다.
•A2 선택 (병합 되어있어서 I2까지 선택됨) > 셀 서식 > 맞춤 (상단 메뉴) > 들여 쓰기 : 8 입력 > 확인
💡Tip
셀 서식 단축키
-macOS : command + 1
-Windows : control + 1
이 기능을 통해 보고서 제목이라도 이쁘게 작성 해보자!
▫︎ 공부하는 책 :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
▫︎ 참고 자료 : www.gilbut.co.kr
길벗, 이지톡
IT, 어학, 자기계발, 재테크, 인문, 여행 등 학습과 실용 분야 출판
www.gilbut.co.kr
'Excle > 퇴근 후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필수 기능 5 (2) | 2020.11.18 |
---|---|
엑셀 필수 기능 4 (2) | 2020.11.17 |
결재란을 그림으로 복사해 붙여넣기! (0) | 2020.11.15 |
엑셀 필수 기능 3 (2) | 2020.11.14 |
엑셀 필수 기능 2 (0) | 2020.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