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한달에 한권

책 읽어야 되나?

by 레오.J 2020. 11. 2.

사람은 다양한 사람들과 약속을 하고 그 약속을 지키려고 노력한다.

 

나 자신에게도 매번 또는 매년 약속을 한다. 하지만 언제 약속 했냐는 듯 기억 조차나지 않고 그냥 살아간다.

 

나는 항상 새해 첫 다짐이 "아~ 올해는 꼭 책 많이 읽어야지!" 였는데 한달도 일주일도 가지 않고 약속을 깨버렸다.

 

올해도 당연히 그랬고 손에 책보단 iPhone이나 리모콘이 쥐어 있었다.

 

한번은 iPad를 구매한 기념으로 '나도..밀리의 서재에서 책좀 읽어볼까..' 했지만 무료체험이 끝나기도 전에

 

그 App은 삭제 되었고 iPad에는 게임들로 넘쳐났다.


나는 회사를 다니고 있고 우리 팀 팀장님은 정말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다. 

 

한번은 시간을 갖고 단둘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책을 읽으라는 말씀이셨다. 그게 어떤 책이든

 

나는 책을 끝까지 읽어본적이 별로 없고 서점만 가면 그렇게 지루 할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어떻게 하면 책을 끝까지 읽을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 팀장님은 

 

"책을 다 읽고 책에 대한 평가, 한줄 평을 적어 본다면 끝까지 읽을수 있지 않을까?" 라는 말에

 

나는 "오!" 했고 그래서 이렇게 책을 읽고 글을 쓰게 되었다.

 

생각 해보면 여태 책을 읽는 목적이.. 학생 때는 숙제, 공부, 이전 회사에서는 권장한다는 이유로 

 

내가 원해서가 아닌 해야되는 이유들이 있었고 그래서 더 하기 싫었던 것은 아닌가...

 

 

 

 

이러한 다양한 이유들로 책에 재미를 붙이고자 한다. ^^

 

 

'Book > 한달에 한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 후에 ⌜Et après...⌟_11월_두번째  (0) 2020.11.07
지금 이 순간_후기  (0) 2020.11.04
지금 이 순간_11월  (0) 2020.11.01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_후기  (1) 2020.10.29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_10월  (0) 2020.10.19

댓글